'여호와'와 '알라'는 동일 인물? Feat. 종교의 기원

반응형

종교는 인류 역사에 무엇을 기여했을까요?

혹자는 종교가 인간의 나약한 심리를 대변하는 결과물일 뿐이라고 주장합니다. 종교는 사실 복잡하고 다면적인 개념으로 인류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는데요. 인류 역사를 통틀어, 종교는 편안함, 지도, 그리고 의미의 원천을 제공했고, 사회적, 문화적 변화를 위한 강력한 힘이 되었습니다. 인간과 초자연적이거나 신적인 존재 또는 존재 사이의 관계와 관련된 일련의 믿음, 관행, 그리고 의식을 통해 인류는 많은 영감을 얻게 되었고, 그것이 지금 우리가 누리는 모든 시각물 등에 녹아들게 된 것이죠. 오늘은 개신교에서 믿는 야훼와 이슬람의 알라가 동일한 인물인지 간략한 종교의 기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종교의 기원

    사실 종교의 기원은 인간의 역사와 문화에 깊이 뿌리박힌 개념이기 때문에 확실하게 말하긴 어렵습니다.

    하지만, 어떤 학자들은 종교가 세상의 신비를 설명하고 죽음, 고통, 미지의 세계 앞에서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안전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생겨났다고 믿는다고 하네요.


    종교의 초기 형태 중 하나는 동물, 식물, 그리고 자연 현상을 포함한 모든 물체가 정신이나 영혼을 가지고 있다는 믿음인 애니미즘이었습니다. 이것은 여러 신들과 여신들을 숭배하는 다신교적인 종교들이 뒤따랐고, 결국 하나의 신을 숭배하는 일신교적인 종교들이 뒤따르게 되었죠.

     

     

    예수가 설교하고 있다

    반응형

     

    종교의 발전 양상

    수세기에 걸쳐,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 힌두교, 그리고 불교를 포함한 몇몇 주요한 세계 종교들이 생겨나고 발전했습니다. 이러한 종교들은 인류 역사의 흐름을 형성했고, 전 세계 수십 억 명의 사람들에게 계속해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야훼, 알라가 동일한 신인가에 대한 의견 

    가장 오래된 유일신 종교 중 하나인 유대교는 기원전 2천년에 중동에서 창시되었습니다. 서기 1세기에 등장한 기독교는 나사렛 예수의 삶과 가르침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그것은 20억 명 이상의 신도들이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종교입니다.
    서기 7세기에 세워진 이슬람교는 예언자 무함마드의 가르침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그것은 10억 명 이상의 신도들이 있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종교입니다.
    중동에서 기원전 2천년에 탄생한 유대교는 기독교와 이슬람교를 포함하는 아브라함 종교의 뿌리입니다. 많은 논란이 있는 얘기이고 기독교인들이 애써 부정하지만, '야훼'는 이슬람이 섬기는 '알라'와 동일한 신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애초에 이 둘은 뿌리가 같고 이슬람과 개신교의 차이라고 한다면 이슬람은 1대 선지자인 아담, 2대 선지자인 모세, 3대 선지자인 예수, 4대 선지자인 마호메트를 따르는 것이죠. 물론 이들 모두 신이라고 여기는 것은 아닙니다.

     

     

    전자레인지 괴담 진위여부와 전자파 차단방법

    우리가 흔히 우려를 갖고 있는 건 일상적인 가정에서 쓰는 전기에서 나오는 전자파를 얘기할때 굉장히 몸에 해롭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도대체 전자파가 뭐길래, 또 어떠한 원리로 우리 몸에 해

    housegoblinassad.tistory.com

     

    기독교의 경우는 4대 선지자인 마호메트를 부정합니다. 더불어 3대 선지자인 예수를 신격화 하죠. 여기서 또 재밌는 건 유대교의 경우는 2대 선지자인 모세까지만 인정하고, 3대 선지자는 아직 내려오지 않았다고 믿고 있습니다. 때문에 예수를 핍박했던 것이죠.

    저는 사실 종교가 없는 입장으로써 제3자의 입장으로 보자면, 겨우 이것 가지고 그렇게 피가 터지게 싸웠던 것인가 싶긴 합니다. 물론 이 마저도 기독교인들은 부정할 확률이 큽니다. 기독교인들이 들고있는 성경은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수도 없이 개정된 내용이니까요(무려 천 번도 넘게). 사실 초판본은 이슬람 경전인 '꾸란' 만큼이나 보수적이고 성 차별적인 내용들이 가득 담겨있었다고 전해집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종교 중 하나인 힌두교는 인도에서 기원했고 다양한 믿음, 관습, 그리고 경전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힌두교 역시 9억 명 이상의 추종자들이 있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종교입니다.

    기원전 5세기에 창건된 불교는 부처님의 가르침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깨달음과 고통으로부터의 해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불교는 전 세계 5억 명 이상의 사람들에 의해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종교의 탄생 원리

    종교의 창조는 인류 역사를 통틀어 많은 다른 요소들에 의해 형성된 복잡한 과정입니다.

    종교의 발전에 영향을 준 주요 요소들 중 일부는 문화적인 믿음과 전통, 역사적인 사건, 정치적이고 사회적인 구조, 그리고 개인적인 경험과 영적인 통찰력까지 포함되죠.

    예를 들어, 종교적 믿음과 관행은 종종 그것들이 발생하는 문화적, 역사적 맥락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이것은 각각 그 지역의 독특한 문화적, 역사적, 정치적 조건에 의해 형성된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발전된 다른 종교적 전통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예지몽 실제사례, 앙리 2세의 죽음을 예견하다

    앙리 2세의 죽음을 정확히 예견한 예지몽 1559년 4월. 33년간 끌어온 프랑스와 스페인간의 전쟁을 종식시키기 위해 평화협정이 체결될 무렵이었다. 당시 프랑스의 왕 앙리 2세는 동맹관계를 공고

    housegoblinassad.tistory.com

     

     


    게다가, 종교는 종종 개별 종교 지도자들과 추종자들의 개인적인 경험과 영적인 통찰력에 의해 형성됩니다.

    많은 종교적 전통은 신의 계시나 비전을 경험했다고 주장하는 예언자들, 신비주의자들, 그리고 영적 지도자들의 가르침을 통해 생겨났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종종 종교적인 믿음과 관습의 형성에 중심적이었고, 종종 종교적인 텍스트와 구전 전통을 통해 세대에서 세대로 전해져 왔습니다.

     


    마지막으로, 종교는 또한 정치적, 사회적 구조에 의해 형성되었습니다.

    역사를 통틀어, 종교 기관과 지도자들은 종종 정치적 권력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왔고 한 사회의 정치적, 사회적 지형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것은 특히 종교가 정치적, 경제적 권력과 밀접하게 얽혀 있는 사회에서 사실이었습니다. 즉, 종교가 정치에 많은 도움을 준 것이라는 것이죠. 이는 실제로 일리가 있는 말이기도 합니다. 자신이 진심을 다해 믿는 종교가 정치권력과 함께라면 반발심이 들 수가 없었겠죠.

    요약하자면, 종교의 창조는 문화적 신념과 전통, 역사적 사건, 개인적인 경험과 영적인 통찰, 그리고 정치적이고 사회적인 구조를 포함한 많은 다른 요소들에 의해 형성된 복잡한 과정입니다.

     

     

     

    NC소프트 회장 김택진이 살아온 삶, 명언 재산

    결국 운명을 결정짓는 것은 삶에 대한 태도이다. 정의로울 수 있는 용기와 전문가들의 비판에도 긍정적인 비전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에 관한 이야기다. 계획이나 설계가 아닌, 몰입적인 도

    housegoblinassad.tistory.com

     

     

    국뽕 유튜브 실체 분석 및 트래블튜브 예상 수익

    대한민국이 숨을 쉬자 일본이 부러워하고 중국은 후회했으며 전 세계는 경악에 빠졌다라는 식의 쓰레기 같은 영상들을 업로드하며 실제로 존재하지 않거나 별 것도 아닌 것을 교묘하게 탈바꿈

    housegoblinassad.tistory.com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