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식, 커피 복용은 영양소 결핍의 원인?

반응형

항간에 떠도는 소문에 대한 분석을 해보고자 합니다.

커피를 많이 마시면 이뇨 작용이 촉진돼서 화장실을 자주 가죠.

그러면 내가 먹었던 마그네슘이나 미네랄들이 다 소변으로 나오는 게 아닌가 하고 걱정할 수 있습니다.

 

목차

     

    커피의 이뇨작용으로 영양소 결핍은 낭설

    커피의 이뇨작용으로 영양소가 결핍될 수 있다는 주장은 사실 거짓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직접적인 근거는 이뇨작용으로 인해 배출되는 영양소의 양이 되게 미비합니다.

    커피에 들어가 있는 미네랄들이 많이 있다고 하네요.

    섭취하는 양이 빠져나가는 양보다 많다고 합니다.

    영양제도 마찬가지입니다.
    마그네슘을 한 번에 200ml를 먹더라도 빠져나가는 양은 미비합니다.

    하지만 커피를 너무 많이 드시게 되면 마그네슘 같은 미네랄 소모가 커지는 건 맞다고 하네요.

     

     

    반응형

     

    다만, 카페인 복용시 한가지 주의할점

    위장 기능이 커피 때문에 안 좋아지면 칼슘 마그네슘을 흡수하는 능력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하네요.
    장기적으로 커피를 오랫동안 많이 드시게 되면 칼슘 마그네슘이 고갈될 수 있는 것은 일정부분 맞을 수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카페인 섭취량은 하루 한 200ml 이하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일반 커피전문점 톨사이즈 아메리카노 기준 150~200ml 함유.

    믹스커피도 50ml~70ml의 카페인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