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꿈 해몽 / / 2020. 4. 14. 04:04

'얼음·빙판'에 관한 꿈 해몽

반응형

 

 

"얼음(얼은 것)·빙판의 상징"

얼음이 신비함, 풍요로움의 표상으로 나타나는 경우, 보석과 같이 영롱하게 빛나는 얼음을 만난 경우에는 길몽이며,  자신이 처한 여건에 따라 재물 및 형통운 등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무언가가 얼어붙는 표상은 보통 정지, 침체 등이 있음을 뜻하며, 빙판 길을 위태롭게 걸어가는 꿈 등은 얼음이 장애물로서 꿈에 나타난 것으로 우환이 생길 꿈입니다.

 


 

꿈해몽키워드-얼음-타이틀

 

 

"얼음 빙판 고드름" 꿈 해몽

 

▶다른 사람에게서 얼음을 얻거나 사 오는 꿈
이 꿈에서 얼음은 어떠한 장애를 상징하기보다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물질, 재물을 상징합니다.
얼음으로 상징된 재물적 이익을 얻게 됩니다.
아름다운 얼음을 얻는다면 횡재수, 소원성취로 인해 가정이 풍요로워집니다.
*얼음이 영롱하고 신비로울수록 좋은 일로 실현됩니다.


▶크리스탈과 같은 얼음, 고드름을 감상하며 아름답게 느끼는 꿈
얼음은 투명하며 잘 조각한 것은 보석에 견줄 만큼 아름답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꿈에 얼음이 아름다운 표상으로 나타나게 되었다면 형통하고 재물운이 따르는 꿈입니다.
자신의 힘이 될 지지자, 조력자가 생기는 것으로 실현될 수도 있습니다.
사업가의 경우, 장사가 번창할 길한 꿈이고 수험생의 경우, 원하고자 하는 시험에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미혼남녀의 경우, 좋은 베필을 만날 수 있고, 농부의 경우에도 풍년이 들 좋은 길몽입니다.

 



▶얼음이 녹아 실망 혹은 아쉬움을 느끼는 꿈
아름답고 좋은 표상으로 나타난 얼음이 녹아 아쉬움을 느끼는 꿈은 좋지 않습니다.
재물로 상징된 얼음이 녹는 경우 재물의 손실, 지지자를 잃거나 일의 진행의 부진 등으로 실현됩니다.

 

 

▶커다란 얼음 덩어리들이 집 앞에 잔뜩 쌓인 꿈
큰 재물로 상징된 얼음 덩어리들이 집 앞에 잔뜩 쌓였다면 횡재수가 따를 꿈입니다.


▶얼음산(빙산)에 관한 꿈
배를 타는 중에 커다란 빙산을 만나는 경우, 진행중인 일에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얼음산(빙산)을 오르는 꿈의 경우, 미래에 고난 및 우환이 생길 흉조입니다.
얼음산(빙산)을 힘겹게 올른 끝에 정상에 오르는 경우, 사업, 학업 등에서 많은 고난이 따를 것이나
이를 이겨내면 그 이상의 큰 성취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높고 거대한 빙산을 정복할수록 좋습니다.
*높은 곳에 오르는 꿈은

신분상승, 소원성취, 형통운, 명예, 횡재수 등과 관계합니다.

 

 

[죽음을 예지한 꿈] 긴 장대의 가마에 누군가를 태우는 꿈 (흉몽, 악몽)

긴 장대의 가마에 누군가를 태우는 꿈 약 5년 전 일입니다. 저는 당시 서울에서 동생과 함께 자취를 하며 직장 생활을 하고 있었고, 우리 친정 아버지께서는 위암 판정을 받은 지 약 3개월이었을

housegoblinassad.tistory.com

 

 

 

▶얼음 위에 장미 등 예쁜 꽃이 피어나는 꿈
이 꿈에서 얼음은 장애, 고난의 상징이자 꽃의 개화를 돋보이기 위한 꿈의 배경적인 요소입니다.
지금까지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승진, 영전, 고시를 합격함. 명예와 재물이 들어옴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얼음을 깨고 목욕한 꿈
여기서 꿈에 얼음은 처한 여건에 따른 장애물 등을 나타내며, 근심과 걱정이 씻겨나가고 일이 풀릴 것을 의미합니다.
얼음을 깨고 따뜻함을 느끼며 기분 좋게 목욕하는 꿈은 타개하기 매우 어려웠던 상황이나 일이 성사되는 길몽입니다.
*꿈에 목욕하는 행위는 더럽고 불길한 것을 씻어낸다는 의미로 예로부터 길한 표상입니다.
특별히 꿈에 목욕 중 불길한 표상이 없었다면 평소의 근심과 걱정이 말끔히 해결될 수 있을 것을 암시하며, 환자의 경우는 상태가 좋아질 것을 의미합니다.

 

 

▶얼어붙은 논 혹은 강, 호수 등을 걷는 꿈
이 꿈에서 얼어붙은 물은 고난과 시련을 상징합니다.
꿈에서 당신이 이 논 혹은 강 등을 건너야만 하는 상황에 위태롭게 빙판 위를 걸어가다 끝나는 꿈이라면,
당신은 이미 힘든 상황에 처해있으며 앞으로도 그것이 당분간 지속될 것을 뜻합니다.

위태롭게 빙판 위를 걸어가다 넘어지는 경우라면, 하는 일마다 풀리지 않을 것을 의미하며 병마, 재물의 손실 등 고난을 겪을 것입니다.
특히, 걸어가다 넘어져 기어다니는 꿈은 매우 흉한 꿈입니다.
얼음으로 된 논 혹은 강, 호수 등을 걷다가 얼음이 깨지며 물에 빠진다면, 진행 중인 일이나 사업 등에 장애나 어려움이 생길 꿈입니다.
위태롭게 빙판 위를 걸어 원하는 목적지에 안전하게 피신하는 꿈이라면, 당신이 극복하기 힘든 어떤 일거리나 대상에 시달려왔으나, 이제는 그것을 극복하는 일로 이루어지는 길몽입니다.
*사례 1 : 회사원 A 씨는 꿈에 살얼음이 언 강을 가까스로 건너 안도하는 꿈을 꿨습니다. 회사의 연이은 실적 부진에 약 5 개월에 걸쳐 함께 일하던 동료 몇이 권고사직당하였고, A 씨 또한 자신에게도 칼바람이 몰아칠까 두려움에 떨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A 씨는 오히려 지난 성과를 인정받아 타 부서의 보다 높은 직위의 공석을 대신하는 일로 실현된 사례가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를 보낸 끝에 승진하는 일로 실현된 사례.
사례 2 : 꿈에 제 앞에 강인지 연못인지 얼음이 꽁꽁 얼어있었습니다. 저는 그 위를 걷다가 미끄러지는 꿈을 꾼 후에, 잔병치레, 차량의 고장 등으로 자꾸만 돈이 모이지 않고 나갈 일만 생겼습니다.
- 서 모 씨

 

 

▶어떤 사물이나 대상이 얼어붙은 것을 보는 꿈
여기서 무엇이 얼어붙음의 표상은 침체·동결·고난 등을 상징합니다.
회사나 어떤 기관을 상징하는 물건이나 건물이 얼어붙는다면 회사 여건에 따라 실적의 부진, 연구활동 및 탐색이나 조사가 중지되는 일로 실현, 얼어붙는 대상이 자신에게 소중하고 값진 것일수록 좋지 않게 실현될 수 있습니다.


▶강, 호수, 바다 등에 살얼음이 어는 것을 보는 꿈
전체적인 표상이 나쁘지 않은 경우, 목표하고 원하던 일의 성취로 이루어집니다.
사업가의 경우, 사업이 번창하게 될 수 있습니다.
연애나 시험 등에도 좋은 소식이 들려올 꿈입니다.
*물에 놀이를 하려했으나 얼음으로 인해 하고자 하는 일의 장애물로써 등장하는 경우, 일의 진행에 있어 방해자, 장애물이 생길 수 있어 어느 정도의 인내와 노력, 시간이 필요함을 뜻합니다.

 

 

[죽음을 예지한 꿈] 할머니께서 어딘가 가볼 데가 있다며 밥상을 차려보라는 꿈 (흉몽, 악몽)

할머니께서 어딘가 가볼 데가 있다며 밥상을 차려보라는 꿈 몇 해 전, 그러니까 둘째 아이가 10개월쯤 되던 때였을 것이다. 그때까지만 해도 애도 많이 어렸고 밤마다 자다 깨서 우유를 먹이기

housegoblinassad.tistory.com

 

▶강, 호수, 바다 등에 빙판을 깨고 입수하는 꿈
별다른 불길한 표상이 꿈에 나타나지 않았다면 차가움을 느끼는 표상은 운기의 상승을 의미합니다.
입수하여 차가움을 느꼈다면 고민과 근심이 사라지고 여러 일이 잘 풀리게 됩니다.
얼음물에 따뜻함을 느끼는 것 역시 형통할 꿈입니다.
*얼음물에 뜨거움을 느끼는 꿈은 병마와 관계하여 좋지 않습니다.


▶신체(손, 발 등)가 얼어붙는 꿈
동상에 걸리는 꿈으로 병마와 우환과 관계할 흉조입니다.
가정에 사고, 구속, 갑작스러운 사업의 실패 등 재난이 생길 수 있고, 특히 손가락 혹은 손, 발이 얼어붙는 꿈은 슬하의 자손에 사고 혹은 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얼어 죽는 꿈, 얼음 속에 갇혀 죽는 꿈
여기서 주목해야 할 표상은 얼음이 아닌 죽음입니다.
예로부터 한결같이 '죽음'은 부활, 입신양명, 횡재수 등 매우 길한 꿈으로 간주돼 왔습니다.
얼음에 파묻혀 고통속에 몸부림치는 꿈이 아닌, 확실하게 죽음을 감지한 꿈이라면 이는 대길한 꿈이라 볼 수 있습니다.
죽는 꿈은 형통할 꿈은 분명하지만 반드시 횡재수가 따르는 꿈은 아닙니다.
횡재수 등으로 실현되는 경우도 많으니 복권을 몇 장 사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죽음에 관한 꿈을 해석할때 반드시 주의할 점
제가 하는 해몽은 기본적으로 '상징적 미래예지 꿈'을 기준으로 합니다. 만약 꿈에 자신 혹은 자신의 가족 중 누군가가 죽었는데, 현실적인 요소(자신이 아는 장소, 조만간 방문할 장소 등이 나옴)가 꿈에 나타난다면 '사실적 미래투시 꿈'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는 실제 죽음으로 실현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참고 - 대표적인 꿈의 종류 7가지▼

 

[무료꿈해몽] 대표적인 꿈의 종류 7가지 (무료꿈해몽 풀이, 길몽, 복권꿈, 로또꿈)

"상징적 미래를 예시하는 꿈" 꿈은 보통 자신이나 자신의 주변 상황에 대해 일어날 여러 가지 일들에 관해서 상징적인 기법으로 예지 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징적 꿈은 현실에서는 다소 황당한 전개를 보이는..

housegoblinassad.tistory.com

 

 

 

이번은 '얼음(얼은 것)·빙판'에 관한 꿈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난 포스팅에 말씀드렸다시피, 꿈의 해몽에서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단순 키워드가 아닌, 키워드와 그 꿈의 전개 양상을 함께 살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항상 말씀드립니다.

같은 키워드라도 그 꿈의 전개 양상에 따라 길몽이 될 수도, 흉몽이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