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꿈 해몽 / / 2020. 4. 15. 20:08

'무지개·오색빛깔·오로라'에 관한 꿈 해몽

반응형

"무지개·오색빛깔·오로라의 상징"

꿈에선 기본적으로 아름답고 풍요롭다고 느끼는 것들이 대개 좋은 상징이라는 것을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이처럼 무지개·오색빛깔·오로라는 길하고 경사스러우며 명예와 부귀, 인기, 희망, 애정 등 선망하던 대상을 상징합니다.
또한, 결혼과 같은 경사스러운 일을 상징하기도 하는데요.
무지개·오색빛깔·오로라가 아름답게 빛나는 표상의 의미는 당신이 염원하던 소망이 성취될 것이고 명예로워질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무지개를 보는 꿈은 자신이 바라던 애정관계나 연분 맺음으로 이루어지기도 하며, 가임기의 여성에게는 태몽으로 실현되기도 합니다.

 


꿈해몽 키워드 무지개 타이틀

 

오색빛깔 무지개 오로라 꿈 해몽

 

▶무지개(오색빛깔·오로라)가 자기 집이나 우물 등에 걸린 것을 보는 꿈
애정과 관련하여 좋은 배필과 연분 맺거나, 풍요로움, 명예와 영광을 얻는 일로 이루어집니다.
진행 중이던 혼담은 성사됩니다.

멀리 객지에 나갔던 가족이 무사귀환하게 됩니다.


▶무지개(오색빛깔·오로라)가 뜨는 꿈
당신의 여건에 따라 경사스럽고 명예로운 일, 풍요로움, 선망의 대상, 결혼, 결연, 과시 등을 상징합니다.


▶태몽으로써 무지개(오색빛깔·오로라)를 보는 꿈
태몽으로는 무지개는 찬란한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으로, 남성보다는 여성적 표상에 가깝다고 볼 수 있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실제사례 1.
비가 오는 날 날씨가 개어 문을 열고 밖을 내다보았는데, 오색찬란한 무지개가 시야 가득히 좌우로 걸친 꿈을 꾸고 태어난 가수 혜은이의 태몽.
실제 사례 2.
"임신인 듯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확실한 검사는 받기 전이었죠.
남편이 꿈을 꿨는데, 혼자서 낯선 길을 가고 있었다고 해요.
그런데 산 중턱에 무지개가 아름답게 떠 있었고, 남편이 그것을 더 가까이서 보기 위해 산 중턱으로 다가갔다고 합니다.
결국 무지개를 봤는데, 현실에서 보는 것과 같이 색이 선명한 컬러로 돼 있었다고 해요.
아직 출산을 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주위 분들은 무지개 꿈이니 벌써 딸이라고들 해요."


실제 사례 3.
"산이 있더라고요. 근데 그 산에 무지개가 떠 있는 거예요.
그것도 두 개가 쌍으로. 너무 예뻐서 홀리듯 보고 있는데, 저의 친정어머니께서 저기 좀 보라고 그러시는 거예요.
친정어머니가 가리킨 곳을 쳐다보니, 정말 크고 밝은 무지개가 있는 거 아니겠어요.
제가 처음에 본 무지개의 두 배는 됐겠네요.
아무튼 그러면 총 무지개 3개를 본 거죠.(웃음)"
실제 사례 4.
"신랑이 꾼 태몽인데요. 직원들하고 하늘을 쳐다보니, 해가 비치면서 일곱 빛깔 무지개가 땅에서부터 하늘까지 일직선으로 쫙 펼쳐졌다네요.
구름도 뭉게구름이 많고, 색깔도 선명했고요. 지금 9주쯤 됐네요.
-엔젤, 다음 미즈넷.
실제 사례 5.
"제가 임신인지 검사를 받으러 병원에 가기 전에 딸아이가 전날 밤에 꾼 꿈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하늘에 커다란 무지개가 떠 있는데, 자기가 거기를 걸어서 올라갔다고 하네요.
그 꿈을 똑같이 두 번을 꿨대요. 그 날 아이에게 엄마가 병원 다녀온 이야기는 하지 않았어요.
병원 다녀와서 임신 사실에 대해서는 딸아이에게 완전 함구했는데, 아이가 저보고 아기 가졌냐고 그러네요. 무서운 우리 딸, 그래서 사실대로 말해줬죠.
-쿨아쿠아, 다음 미즈넷.
무지개 태몽은 장차 인기인이나 유명인과 같은 재능을 가질 것임을 예지 한다.

 

 

 

 

앙리 2세의 죽음을 예견한 꿈

1559년 4월, 33년간 끌어온 프랑스와 스페인간의 전쟁을 종식시키기 위해 평화협정이 체결될 무렵이었다. 당시 프랑스의 왕 앙리 2세는 동맹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14세인 그의 딸 엘리자베스를

housegoblinassad.tistory.com

 

 

 

▶무지개(오색빛깔·오로라)의 중간이 끊어지거나 점차 희미해지는 꿈
재난이 생깁니다. 혼담이나 애정의 파탄이 있고, 자신의 사업에 중요한 결연이나 집회 등이 무산되는 일이 생깁니다.

 



▶밤길을 걷는데 길 앞에 무지개가 펼쳐지는 꿈
밤의 어두움과 아름답고 밝은 무지개가 대조되는 만큼 더 풍요롭고, 좋은 일들이 생길 것임을 예지 한다.
한 수험생이 원하던 대학에 합격한 실제 사례.
"수능 이틀 전에 꿈을 꿨어요. 어두운 밤이었어요.
저는 가족들과 함께 길을 걷고 있었는데, 제 앞에 정말 아름다운 무지개가 쫘아악 펼쳐지는 거예요.
그 후 수능에서 제 고생의 결실을 잘 맺을 수 있었고, 꿈에 그리던 대학에 들어갔습니다."
상징적인 미래 예지 꿈으로 앞으로 밝은 일이 생길 것을 예지 하는 아주 좋은 꿈입니다.
이처럼 아름다움, 풍요로움의 표상을 갖는 꿈은 자신의 여건에 따라 좋게 이루어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예입니다.
*또한 밤의 상징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닙니다.
이 꿈에서 밤은 무지개를 돋보이기 위한 대조적인 역할, 꿈의 배경이자, 지금까지의 고난을 상징하고 있다.


▶샘물터에 무지개가 지는 꿈
혼기에 찬 여인이 집 인근의 샘물터에서 좋은 배필을 만나 연분을 맺는 일이 생긴 옛 선인들의 사례가 있다.


▶잉꼬(새)가 부화시킨 잉꼬 새끼가 알에서 태어나
무지개(오색빛깔·오로라) 색을 띠며 아름답게 노래 부르는 꿈
복권 당첨자의 실제 사례입니다.
풍요롭고 아름다운 꿈이며, 꿈속에서 아름다운 어떠한 대상을 보는 것은 현실에서도 복권 당첨 등의 좋은 결과로 실현되고 있습니다.

 



▶무지개(오색빛깔·오로라)를 타고 선녀가 내려오는 꿈
귀인, 인생의 조력자를 만나게 됩니다.
부귀와 명예로움으로 나아가게 될 것을 상징합니다.


▶새(기러기 등)가 무지개를 타고 날아가는 꿈
입신양명, 명예의 드날림, 시험에 합격, 사업의 성공, 성취 등의 길조입니다.


▶겨드랑이에서 무지개가 피어나는 꿈
귀한 직위에 오를 꿈으로 선인의 사례가 있습니다.
*고려 시대 이의민이 오색 무지개가 양쪽 겨드랑이에서 피어나는 꿈을 꿨다고 한다.
이의민은 자신의 꿈에 대한 자부심이 남달랐다고 전해지는데, 그는 이를 자신이 언젠가 필시 출세할 수 있다고 믿었고,  이후 꿈의 예지대로 천한 신분에서 대장군 직위까지 나아감으로 실현되고 있다. 


▶무지개가 쌍으로 뜬 것을 보는 꿈
결혼 적령기의 미혼의 경우 연분이 생깁니다.
사업가의 경우는 두 개 이상의 사업분야 및 일거리에서 큰 성취를 이루게 되는 길몽입니다.
*태몽으로는 재주가 많고 복이 많은 딸을 출산하게 됩니다.


▶밝게 빛나는 무지개(오색빛깔·오로라)·꽃·보석 등을 보는 꿈
어떠한 사물이 밝게 빛나는 꿈은 필시 좋은 꿈입니다.
여건에 따라 기쁜 일과 성취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원하는 대학 및 시험의 합격으로 이루어진 실제 사례가 있다.


▶동물·나무 등 어떠한 대상이나 사물에서 오색찬란한 빛이 나는 꿈
여건에 따라 명예, 영광, 부귀, 성취, 형통할 일이 생깁니다.


▶오색찬란한 빛이 자신을 인도하는 꿈
귀인을 만나 진리의 깨달음, 사업의 성공, 명예의 드날림 등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에 대한 큰 성취를 이룰 수 있습니다.
*또한, 성스러운 존재가 나타나는 부류의 꿈은 '계시적 성격의 꿈'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꿈의 계시를 잘 따르면 대부분 좋은 일로 실현되는 바, 계시를 그대로 따라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 러시아 장군의 죽음을 예견한 예지몽 (Feat. 나폴레옹 프랑스군)

1912년 여름의 어느 날 밤. 나폴레옹의 군대가 러시아로 진격하고 있을 때였다. 러시아 장군 토우츠시코프의 부인은 이상한 꿈을 하나 꾸게 된다. 꿈속에서 그녀가 있던 곳은 낯선 도시의 한 호텔

housegoblinassad.tistory.com

 

 

▶오로라 빛을 보는 꿈
사업의 성공, 명예의 고취, 진리의 깨달음, 종교적 감화, 학문적 성취 등의 길조입니다.


▶무지개를 향해 달려가는 꿈
희망에 가득 차 무지개로 달려가는 꿈의 경우, 풍요로움, 경사 및 성취, 형통운이 따를 것입니다.
저 멀리 무지개를 향해 달려가지만 어떠한 장애나 좀처럼 닿을 수 없음에 불안감을 느낀다면, 장차 있을 미래에 크게 좋은 일이 생길 것이나 어느 정도 고난이 따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냇가에 피어난 예쁜 무지개를 태몽으로 딸을 출산한 사례가 있습니다.
태몽으로 무지개를 보면 딸을 본다는 속설이 있지만, 무지개가 꼭 여성을 상징하는 것은 아닙니다.
인기인이나 유명인으로 매스컴을 타게 될 가능성, 재능이 큰 아이가 태어날 가능성이 큽니다.


 

이번은 '무지개·오색빛깔·오로라'에 관한 꿈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난 포스팅에 말씀드렸다시피, 꿈의 해몽에서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단순 키워드가 아닌, 키워드와 그 꿈의 전개 양상을 함께 살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항상 말씀드립니다.
같은 키워드라도 그 꿈의 전개 양상에 따라 길몽이 될 수도, 흉몽이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