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FJ 여자가 말하는 ENFJ 파트너와의 관계

반응형

ENFJ의 성향은 극과 극으로 나뉘는데요. ENFJ는 난봉꾼 혹은 모태솔로가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ENFJ의 성향은 자신의 깊은 편에 아무나 쉽게 들이지 않는 경향이 있다고 하네요. 자신이 리드하는 성향이 있어서인지 다른 유형보다 금전적인 문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부는 ENFJ의 도덕적 관념 안에선 자신의 감정적인 울타리 안으로 들이지 않은 상대와도 가볍게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반면 외향적으로 남들과 잘 어울리는 이들이지만 이 울타리에 들이는 게 너무 힘든 타입들도 있다고 하네요.

 

목차

    ENFJ 여자가 밝히는 관계에 대한 생각

    대부분 호감이 있으면 상대와 시간을 보낼 생각에 신나한다고 합니다.
    상대에게 집중하기 위해 종일 데이트를 계획한다고 하네요.
    단지 사랑하는 사람에게 최대한의 행복을 주기 위해서 미리 시간을 비운다고 합니다.

    ENFJ의 파트너라면 자신의 경우는 잘 설득하면 언제든(?) 가능할거라고 하네요.
    대신 자신의 파트너로 허용할 수 있는 사람을 굉장히 깐깐하게 본다고 하네요.
    '얘라면 기꺼이 내가 호구가 될 수 있어.'
    그런데 기준이 높으면 그냥 처음부터 입구컷이 되기도 쉬울 것 같습니다.

     

     

    반응형

     

    통제 받기 보다는 통제 하기를 좋아하는 편

    연애 스타일에선 통제를 받기 보다는 통제를 하는것을 좋아하는 편이라고 하네요.

    또한 잠자리에서 실험정신이 높기 때문에 도구 활용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고 합니다.
    성인용품 등 도구를 즐겨 사용한다고 하네요.
    밤에 보내는 시간 동안 매우 능동적이고 실험적인 기질 때문에 남성과 함께 도구 같은 것들을 미리 좀 알아보고 서로가 행복할 수 있다면 자신은 모든 걸 할 수 있다고 얘기합니다.

    ENFJ는 실질적으로 인구 분포상 많이 만나기 어려운 유형이고 만난다고 하여도 ENFJ의 상대를 보는 깐깐한 눈 때문에 한 번 사귀기는 어려울 수 있으나 한 번 사귀면 정말 끝까지 함께 갈 수 있다고 합니다.

     

     

     

    [MBTI] ENFJ-엔프제 유형 남자·여자 특징 및 궁합, 연예인

    사회운동가형 ENFJ 유형은 카리스마와 충만한 열정, 활력을 지닌 타고난 리더입니다. 전 세계 인구의 대략 2%가 이 유형에 속하며, 한국에서 ENFJ 유형은 약 1%가 존재합니다. 이 유형은 자신들의 선

    housegoblinassad.tistory.com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