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 빠지는 꿈 해몽, 다양한 실제사례들 소개

반응형

이빨이 빠지는 꿈

이빨이 빠지는 꿈은 모든 사람이 살아가며 한 번쯤은 꿔볼 수 있는 대표적인 꿈이라고 할 수 있다.
이빨이 빠지는 꿈은 머리카락, 손톱, 눈썹 등이 빠지는 꿈 등과 같이 신체와 관계한 대표적인 흉몽에 속한다.
다만, 이빨이 빠진다고 반드시 누군가가 죽는다는 의미는 아니다.
주변의 누군가가 병을 얻거나, 해고, 사고를 당할 수도 있다.
어떠한 대상이나 큰 일거리의 결별 등의 좋지 않은 일로도 실현되고 있다.

옛사람들은 이빨 꿈이 집안 식구들을 상징하는 것으로만 생각했다고 한다.
이빨이 빠지면 불길한 일이 일어날 것으로 여겨왔고, 대체로 이러한 해몽이 맞는 경우도 많지만, 이가 빠지는 꿈을 꾸어도 사람이 죽거나 병들지 않는 경우도 상당수 있다.
직장 내부에서 종사하는 동료가 사망하거나 감원되는 일로 실현될 수도 있다.
이 경우 입은 회사나 기관 등을 상징하고, 이빨이 그 구성원을 상징하는 것이다.

아무튼 이빨이 빠지거나 부러지는 꿈은 흉한 일로 여러 사람들에게 실현되고 있다.
다만, 꿈에 사실적인 요소가 있는 경우 실제로 엿 등을 먹거나 개인 부주의로 이가 빠지는 경우도 있다.
*썩은 이빨이 빠지는 꿈 등은 현실에서 고민이나 근심, 걱정이 해소되는 길한 징조가 되기도 한다.

 

 

그 밖의 이빨에 관련된 꿈 소개

윗 어금니가 빠지고 아래 어금니가 꺾여 부러진 꿈

딸의 꿈에 윗 어금니가 빠지고, 아랫 어금니 하나가 꺾인 꿈을 꾸고 매우 불안하게 생각했다.
그 후 웬일인가 알아보았더니 가장 가까운 친척 중의 윗사람이 암에 걸려 사경을 헤맨다는 것을 알게 됐다.
아랫 어금니가 부러진 것은 먼 일가뻘이 되는 아랫사람 하나가 다치게 됐다는 소식을 들었으나 정확하진 않다.
또한 동시에 아버지는 직장에서 부상을 당하게 됐다고 한다.

 

 

이빨이 똑똑 끊어지는 꿈

"꿈속에서 이상하게 이빨이 하나씩 똑똑 하며 끊어지는 거예요.
그것을 확인하려고 손에다 뱉으니, 피 하나 없는 하얀 이빨이 손바닥에 가득 쌓인 것이 아니겠어요.
꿈을 꾼 당일, 너무 기분이 안좋아 꿈을 잊으려고 노력했죠.
이후 이렇게 똑같은 꿈을 세 번이나 반복해서 꿨고, 어느 날 그렇게 건강하시던 어머니께서 대장암 신고를 받으셨습니다.
설사가 너무 심하셔서 병원에 가셨더니 대장암 3기 판정을 받았습니다..."

 



윗니, 아랫 이빨 모두가 모래가 된 듯 우수수 부서지며 이를 쏟아 뱉는 꿈

며칠 뒤 어머니가 병원에 입원하시고, 자신의 동생도 몸이 아프게 됐다고 한다.

 

 

흔들리는 이빨을 제자리에 놓는 꿈

동생을 둔 평범한 한 주부의 꿈 이야기이다.
그녀는 꿈에 아래 어금니가 흔들리는 것을 도로 잡아서 제자리에 놓는 꿈을 꿨다고 한다.
며칠 뒤에 대학생인 남동생이 카페에서 술을 먹다 사소한 일로 시비가 붙게 됐고, 싸움 끝에 상대방을 다치게 했다고 한다.
이에 경찰서로 인계됐고 유치장에 갇혀 형을 살뻔 했으나, 운 좋게 기소유예로 풀려나오게 됐다고 한다.

 



자신의 이빨들이 힘없이 모두 우수수 빠져버리는 꿈

"대학 입학시험 합격여부 전날의 꿈입니다. 꿈을 꾸고 영 찜찜한 마음을 어찌할 수 없었죠. 발표 장소로 가서 보니 꿈대로 떨어졌더라고요."

 

 

어금니와 앞니가 모두 빠지는 꿈

다음날 오후, 사귀던 애인으로부터 전화상으로 절교를 받았다는 사연.

 

아랫니가 빠지는 꿈

"동서가 아기를 유산했다는 소식을 전해 듣게 됐습니다."

 

 

이빨이 빠지는 생생한 꿈

다음날 실제로 무언가를 먹다 예상치 못한 딱딱한 게 씹혀 재수 없게도 이빨이 빠지게 됐다고 한다.
사실적 미래투시 꿈의 사례이다.

 


이가 모두 빠져버리는 꿈

다음 날 자신이 키우던 토끼 새끼 9마리가 모두 죽게 됨.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