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꿈 해몽 / / 2020. 8. 15. 18:27

이빨 빠지는 꿈 해몽 및 분석

반응형

이(이빨)가 빠지는 꿈은 전 세계 공통적으로 한 번 쯤은 꾸어 보게 될 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꿈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꿈을 꾸지 않던 사람들도 한 번씩은 체험하는 대표적인 꿈 사례인데요.

국내부터 해외까지 꿈 사례들을 분석해 보았을때, 꿈에 이(이빨)는 대부분 우리의 직계 가족 및 가까운 사람 등의 표상이라는 공통점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보통 이 꿈을 꾼 이후 높은확률로 주변인에 변고가 생기는 것으로 실현되는 것으로 보았을 때, 계시적인 성향이 강한 꿈이기도 합니다.

 

목차

 

 

     

    이(이빨)이 빠지는 꿈의 기본적 분석

    이빨이 빠지는 꿈은 머리카락·손톱·눈썹 등이 빠지는 꿈들과 같이 신체상과 관계있는 꿈과 더불어 가장 대표적인 흉몽에 속합니다.

    즉, 누군가의 죽음을 예지해 주는 일을 이빨이 빠지는 것으로 대신 보여주는 것이죠.

    다만 이빨이 빠지면 꼭 누군가가 죽는 것이 아니라, 주변의 누군가가 병들거나, 해고를 당하거나, 사고를 당하거나 어떠한 대상이나 일거리를 놓치는 등의 안 좋은 일로 실현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죽음뿐만 아니라, 어떠한 좋지 않은 미래 예지적인 결과로써 꿈속에 표상 재료로 이빨이 등장하는 경우도 상당수 있는 것입니다.

     

    반드시 사람이 상하는 일로 이루어지진 않는다

    옛 우리 선조들은 아주 오랜 세월 동안 꿈에서의 이(이빨)를 집안 식구들을 상징하는 것으로만 생각하고, 이빨이 빠지면 불길한 일이 일어날 것으로 여겨왔습니다.

    이러한 해몽이 맞는 경우도 있지만, 이가 빠지는 꿈을 꾸었어도 사람이 죽거나 상하지 않는 경우도 상당수 보이고 있습니다.

    그것은 입이 자기와 관계된 조직이나 회사를 상징하기도 하며, 그 안의 이빨들은 그 조직 내부에서 종사하는 인적 구성원이나 자신과 가까운 어떤 시설물을 상징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즉, 이가 빠지는 꿈이 직장 동료 중 누군가 사망하거나 감원되는 일로 실현되거나, 또 소중히 생각하는 시설이나 소유물 중 어떤 것이 파손될 일을 상징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예시로써 자신의 이빨이 빠지는 꿈을 꾸었다고 하더라도, 회사에 문제가 생길 것을 상징적으로 나타내거나 사회적, 국가적인 사건을 나타내는 꿈으로 실현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빨 빠진 꿈 실제 사례 소개

     

    [죽음을 예지한 꿈] 이빨 빠지는 꿈 실제사례 총정리(2)

    ▶윗 어금니가 빠지고 아래 어금니가 꺾여 부러진 꿈 딸의 꿈에 윗 어금니가 빠지고, 아랫 어금니 하나가 꺾인 꿈을 꾸고 매우 불안하게 생각했다. 그 후 웬일인가 알아보았더��

    housegoblinassad.tistory.com

     

     

    실제 이빨이 빠지는 일로도 실현 가능

    사실적인 요소가 있는 경우는 실제로 엿 등을 먹다가 이빨이 빠지는 일로 실현될 수 있습니다.

     

    길몽으로써의 이(이빨) 관련 꿈

    또한 꿈 속에 썩었던 이빨이 빠지는 꿈 등은 현실에서 고민이나 근심·걱정이 해소되는 일로 좋은 일로 실현되기도 합니다.

     

     

    정리

    결론적으로 이빨이 빠진다거나 문제가 생기는 꿈은 대부분 안 좋은 결과로 실현되고 있는 것은 틀림이 없습니다.

    이가 빠진다, 녹아내린다, 허물어진다, 작아진다, 떨어진다 등으로  꿈속에 나타났다면 하고자 하는 일이나 사업의 진행에 차질이 생겨 원만하게 진행되지 않을 것임을 나타낸 경우도 많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